최근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해 TV광고를 집행한 국내 제약사들이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향상은 물론, 매출 증가 등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
익수제약은 18일, 창사 이래 최대 매출실적과 주요 품목의 일시적 품절 현상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그 이유로 최근 집행 중인 TV광고를 들었다.
익수제약은 “자체 조사결과, 10월 현재 작년 매출을 이미 초과 달성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전한 뒤 “용표 우황청심원 매출 역시 지난해 매출을 넘어 공진단 광고 후광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익수제약은 9월부터 배우 황정민을 모델로 자사 프리미엄브랜드 '익수공진단'과 ‘익수보감 오향’ TV광고를 송출 중이다. 광고에서 황정민은 “인생에 꼭 한번은 익수공진단을 경험해보세요”라며 도전적인 메시지를 던진다.
익수제약의 TV광고는 지난 1988년 12월, 고호환 '링위의 호랑이 문성길' 편 이후 무려 36년만이다. 결과적으로 이번 TV광고는 성공적이다.
회사 관계자는 “광고 직후부터 본사로 하루에도 익수공진단 문의가 수십 통씩 폭주하는가 하면 높아진 소비자들의 관심에 일부규격의 재고소진으로 일시적 주문 불가 상태도 겪었다”고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공진단은 약국에서 판매 중인 일반의약품 중 만성피로를 적응증으로 허가 받은 유일한 의약품이다. 익수공진단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1환부터 10환, 30환, 90환, 현탁액까지 공진단 판매 제약사 중 가장 많은 제품 규격을 생산 중이다.
이외에 음주 후 두통, 갈증에 마시는 숙취해소제 취어스액 역시 광고 이후 수요가 폭증 일시적 품절 상태이며, 10월부터는 수능 시험을 앞두고 익수공진단, 용표 우황청심원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회사는 주력 제품들의 판매 상승세가 당분가 더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명확한 타깃과 효능 효과가 뚜렷한 한방 의약품의 연 이은 성공으로 연내 연 매출 500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2&nid=300720